네네치킨, 홍콩 두 번째 매장 ‘콰이펑점’ 오픈
네네치킨, 홍콩 두 번째 매장 ‘콰이펑점’ 오픈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1.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 밀집지역 선택‥현지 외식생활 침투 전략

네네치킨(대표 현철호)이 홍콩 진출 4개월 만에 콰이펑(Kwai Fong) 지역에 2호점을 오픈했다.

네네치킨은 2호점을 번화가가 아닌 거주지역을 택한 것이 눈길을 끄는데, 이는 쇼핑객, 관광객 등 유동인구를 대상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넘어 현지인 외식생활에 깊숙이 침투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홍콩 최대 번화가에 위치한 홍콩 1호점과 현지인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한 2호점의 매장운영 경험을 데이터베이스화해 향후 홍콩 전역으로 매장을 확대하는 밑거름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콩 내 주거 밀집지역 콰이펑에 위치한 네네치킨 홍콩 2호점 전경.
네네치킨은 작년 8월 홍콩 유명 쇼핑몰인 ‘랭함 플레이스’에 첫 매장 오픈 후 월평균 매출 3억8000만 원을 유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철저한 시장 조사와 현지화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배달음식 대신 외식을 즐기는 홍콩의 식문화를 반영해 다이닝 레스토랑 형태로 매장을 운영하고, 피자 계란말이 등 매장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새롭게 개발했다.

네네치킨은 향후 본사에서 직접 개발한 시카고 피자를 론칭해 홍콩 내 캐주얼 외식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은 “정유년에는 건강한 내수시장을 다지는 한편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해외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현지 반응도 지속적으로 빅데이터화해 체계적으로 새로운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