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식생활 제도 국민 건강에 앞장
안전한 식생활 제도 국민 건강에 앞장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7.01.0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용준 한국식품영양과학회장

△차용준 회장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식품음료신문 임원진과 애독자 여러분, 새해를 맞아 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언제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지금까지 식품업계의 유일한 종합전문지로서 산학협동과 현장 취재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알찬 정보전달을 수행해온 식품음료신문은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의지와 책임을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 창조에도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올해는 국내외적으로 매우 힘든 경제지표를 예측하고 있으며, 특히 식품업계는 원자재 가격 상승과 가공식품에 대한 역관세, 식품안전관리비용 및 유통비용 등의 증가, 유통과정에서 발생되는 폐기식품의 손실 등 산업발전에 상당한 애로를 겪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정책 방향에 대한 취재를 통해 식품산업이 국민들의 안전한 생명영위를 위한 중요한 기간산업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식품정론지로서의 소임을 다해주도록 소망합니다.

우리나라 식품과학 및 영양학 분야를 선도하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도 1,800여 회원과 함께 국민 모두가 보다 즐겁고 안전한 식생활을 영위하도록 계도하는 한편 국민건강 및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마음으로 각자가 맡은 역할을 굳건하게 수행한다면 개선된 식문화를 통한 삶의 질도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소망하는 모든 일에서 풍성한 결실을 맺으시고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