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홍욱 관세청장, 계란 수입관련 통관현장 방문 상황점검
천홍욱 관세청장, 계란 수입관련 통관현장 방문 상황점검
  • 이선애 기자
  • 승인 2017.01.1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홍욱 관세청장은 18일 최근 반입된 신선란의 수입통관현장인 용인소재 냉장창고를 방문해 ‘범정부 계란 수급안정화 방안’에 따른 관세청의 통관지원 대책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총력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미국으로부터 설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긴급히 수입된 신선계란의 신속통관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천 관세청장은 이날 식품검사와 식품표시사항 보완을 위해 수입계란이 보관중인 현장을 직접 찾아 관련 진행사항을 확인하고, 검역 및 식품검사 등 안정성여부가 확인된 경우 즉시 통관절차를 이행해 설명절 이전 시중유통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 관세청은 지난해 23일부터 'AI관련 특별통관대책'을 마련해 인천공항 등 전국 주요 공항만세관에 특별통관지원반을 구성, 24시간 신속통관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14일부터 긴급 수입된 신선란 300톤에 대해 인천공항에서 용인창고까지 신속히 운송될 수 있도록 사전보세운송승인, 보세구역(창고)이외 장치허가 등을 통해 국내 도착 후 지체 없이 신속히 통관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또 앞으로도 계란수급이 안정화 될 때까지 인천공항, 수원 등 주요 반입 및 통관세관에 특별통관전담반을 운영해 식품검사 등 식품안전성이 확인된 경우에는 세관검사생략 등으로 신속히 시장에 유통될 수 있도록 통관지원대책을 지속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