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연두’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샘표 ‘연두’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1.1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 맛 살리는 식물성 소재…세계 점유율 5위 가능성

샘표(대표 박진선)가 요리에센스 연두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정부가 향후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진입 가능성이 있는 제품으로 본 것이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식물 발효를 기반으로 기존에 없던 ‘요리에센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냈다. 바쁜 생활 속에서도 요리를 쉽고 맛있게 만들어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선정 과정에서도 순식물성 성분으로만 맛을 내고, 요리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샘표 관계자는 “요리에센스 연두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됨으로써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식품산업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인정받았다”면서 “건강한 식물성 소재의 발효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올해 추가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이번 요리에센스 연두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수상을 기념해 2월 3일까지 연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ondu.recipe)에서 ‘좋아요’를 누르고 친구에게 태그를 걸면 100명을 선정해 온라인 쇼핑몰 샘표 마켓 상품권 2만 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