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최고 매운맛 ‘핵불닭볶음면’ 한정출시
삼양식품, 최고 매운맛 ‘핵불닭볶음면’ 한정출시
  • 이방원 기자
  • 승인 2017.01.2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코빌 지수 8706

삼양식품은 2017년 붉은 닭의 해를 맞아 매운맛을 강화한 '핵불닭볶음면' 한정판을  23일 출시했다.

핵불닭볶음면은 기존에 없던 최고의 매운맛으로 기존 불닭볶음면 마니아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치즈불닭볶음면이 매운맛의 입문자, 불닭볶음면을 마니아, 불닭볶음탕면은 고수 단계라고 한다면, 핵불닭볶음면을 즐기는 사람은 상위 1% 의 매운맛 마니아아라며 핵불닭볶음면의 강렬한 매운맛을 강조했다.

이 제품의 스코빌 지수(Scoville Heat Unit ․ SHU)는 자사 측정 기준 8,706으로 불닭볶음면(4,404)에 비해 2배 가량이며, 현재 국내에서 출시한 라면 중 가장 높은 수치이다.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는 1912년 미국의 화학자인 윌버 스코빌이 개발 매운맛을 측정하는 국제규격으로 사용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한정판으로 판매되는 핵불닭볶음면이 출시 전부터 각종 SNS에서 이슈로 떠올라 소비자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이 높다"며 계획한 제품의 물량이 조기에 소진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핵불닭볶음면은 불닭볶음면보다 더 매운 것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화끈한 매운맛, 도전하는 즐거움이라는 제품 컨셉을 통해 불닭시리즈의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핵불닭볶음면의 가격은 봉지면 1050원, 용기면 1400원으로 편의점을 비롯해 전국 유통채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수출용으로도 생산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