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음식엔 이런 와인을?
설 명절 음식엔 이런 와인을?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7.01.2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국에는 화이트 와인, 동태전에는 샴페인

와인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잘 어울리는 음식은 따로 있다. 와인수입전문기업 ㈜레뱅드매일(대표 유지찬)이 설 명절을 맞이해 명절 음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했다.

우선 설 명절 음식을 대표하는 떡국은 요리오 화이트 와인과 함께 먹는 게 좋다. 요리오 화이트 와인은 적당한 산도와 풍부한 과즙, 신성한 향을 고루 갖춰져 있어 떡국의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떡의 느낌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또 시트러스, 복숭아, 섬세한 채소류의 향기와 미네랄 느낌이 어우러져 순하고 담백한 떡국 국물의 감칠맛을 잘 느끼게 해준다. 가격은 요리오 화이트 와인 세트 9만 2000원.


갈비찜, 불고기, 산적 등과 같이 양념이 진한 육류에는 ‘라포스톨 품격 세트’을 추천한다. 라포스 톨 품격 세트는 뀌베 알렉상드르 까베르네 소비뇽과 뀌베 알렉상드르 까르메네르 2종 세트로 구성돼 있다. 뀌베 알렉상드르 까베르네 소비뇽은 깊고 진한 풍미가 육류의 고소함을 배가시키며 탄탄한 탄닌감이 양념의 달콤한 맛을 중화해 요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뀌베 알렉상드르 까르메네르는 부드럽고 조화로운 풍미가 특징으로 산적 등 구운 고기와 잘 어울린다.  가격은 라포스톨 품격 세트 15만원.
 

동태전, 생선구이 등 생선 요리에 ‘샴페인 도츠 1본입 세트’에 구성된 샴페인 도츠 브륏 클라식을 함께 하면 음식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샴페인은 첫번째 압착 포도즙인 뀌베만을 사용해 샤르도네의 신선함과 피노 누아의 우아함이 잘 어우러진 스타일로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풍성한 꽃 향기가 담백하고 고소한 생선요리와 잘 어울린다. 가격은 샴페인 도츠 1본입 세트 16만4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