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고용, 세무 등 가맹점 운영 중 법률문제 해결
법률 자문 담당 직원 배치 및 상담 전용 번호 구축
법률 자문 담당 직원 배치 및 상담 전용 번호 구축
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가 가맹점에 무료로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프데스크’를 운영한다.
가맹점 보호와 상생을 위한 다각도 상생 프로그램으로, ‘헬프데스크’에서는 가맹점 운영 중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무료 법률 상담을 제공한다.
법률 상담은 교통사고부터 고용, 상가임대차, 세무 등 가맹점 운영 과정에서 빈번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담을 제공한다. 문의 내용은 ‘4시간 내 답변’을 원칙으로 빠른 답변을 통해 가맹점주의 답답함을 해소했다. 다만 다소 무거운 사안의 경우 답변 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안내된다.
교촌은 향후 홈페이지에 ‘헬프 데스크 상담소’라는 별도 게시판을 마련하고 사례집을 제작해 가맹점에 배포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가맹점주들이 매장 운영 과정에서 부딪히는 크고 작은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헬프데스크’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점주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