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출시 28년만에 국내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출시 28년만에 국내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 이선애 기자
  • 승인 2017.02.2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는 우유탄산음료 밀키스가 출시 28년만에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1989년 4월에 선보인 밀키스는 지난해 말까지 국내 기준 1조 137억원, 해외수출 기준 1425억원으로 총 1조1562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외에서 판매된 밀키스의 누적 판매량은 약 22억개(250ml 캔 기준)로 우리나라 국민 1인당(5100만명 기준) 약 43개씩 마신 셈이다. 한 캔당 13.5cm인 제품을 모두 이을 경우 약 29만km로 둘레가 약 4만km인 지구를 7바퀴 이상 감을 수 있다.

밀키스는 출시때부터 우유를 넣은 부드러운 탄산음료로 차별화해 주목받아왔다.

광고에서 딴 유행어도 만들어졌다. 당시 홍콩 인기영화배우 주윤발을 모델로 기존의 TV광고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헬기의 오토바이 추격 장면을 담아 마치 홍콩 느와르 영화를 재연한 듯한 블록버스터급 광고로 장안의 화제였다. 광고의 마지막 장면에서 주윤발이 외쳤던 “싸랑해요 밀키스” 한마디는 시대를 대표하는 유행어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2015년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10화 ‘MEMORY편’의 PPL에 참여해 발매 당시 핑크빛 라벨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하며 아련한 80년대의 추억을 시청자들에게 고스란히 전하기도.

밀키스는 약 600억원 중반대의 국내 우유탄산음료 시장에서 점유율 약 86%(닐슨데이터 2016년 11월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롯데칠성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지난해 '요거트맛'과 무탄산의 '무스카토' 등을 선보이는 등 올해에는 ‘봄철의 나른함을 깨우자! 우유와 탄산의 짜릿한 키스, 사랑해요 밀키스!’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마케팅 활동을 대대적으로 벌일 계획이다.

해외에서도 러시아, 중국, 홍콩 등의 시장을 중심으로 현지 매운 음식과 접목한 맞춤 마케팅, 사과, 복숭아, 포도 등 국내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맛 출시, 해외 파트너와의 유대강화 및 판매채널 확대, K팝과 드라마를 앞세운 한류 마케팅 등으로 밀키스의 세계화에 나서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오랜 시간 변함없이 밀키스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분들 덕분에 식품업계에서 달성하기 힘든 국내 누적 매출 1조원 돌파라는 성과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호와 취향에 맞춰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밀키스를 글로벌 1등 우유탄산음료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