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디저트도 배달시켜 먹는다…O2O 시대 개막
스마트폰으로 디저트도 배달시켜 먹는다…O2O 시대 개막
  • 이선애 기자
  • 승인 2017.02.2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오리온 마켓오 디저트,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배달서비스 실시
배달의 민족, 배민라이더스 통해 디저트 배달 강화

디저트도 배달시켜 먹는 시대가 본격 도래했다.

최근 오리온과 한국야쿠르트가 함께 손잡고 O2O 디저트 상품을 출시하는 등 식품·배달 업계가 디저트를 보다 신선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강화하는 모습이다.

앞서 오리온은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콜드브루by 바빈스키’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켓오 디저트 ‘생브라우니’와 ‘생크림치즈롤’을 출시했다. 제품 기획‧생산은 오리온에서 담당, 판매는 한국야쿠르트가 맡는 구조다.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문하면 지정한 날짜와 장소로 야쿠르트 아줌마가 디저트와 콜드브루 커피 세트(3500~4800원 선)를 배달해준다. 

업계는 국내 최대 규모인 한국야쿠르트의 방문판매망을 통해 디저트의 맛과 소비자 편의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터치 몇 번만으로도 신선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과업계 최초로 O2O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새롭게 디저트 시장에 진출하게 된 만큼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시켜 더욱 시장을 개척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도 지난해부터 800여개의 점포에서 배달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또는 전용 콜센터를 이용해 최소 1만5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4000원을 지불하면 자택, 사무실 등 원하는 장소까지 아이스크림을 배달한다.

지난해 12월에는 44개 배스킨라빈스 직영점이 배달전문앱 요기요 입점을 시작으로 올 초 80여개로 입점매장이 급격히 늘었다.

배달의민족이 론칭한 자체 배달이 되지 않은 외식 음식을 가져다 주는 배민라이더스는 지난해 한 해 동안만 주문 수가 4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세를 타고 있다. 현재 서울 강남, 송파, 관악, 동작, 용산과 경기 일산, 부평 등에서 디저트 배달을 이용할 수 있으며 조만간 서울 경기 전역으로 확대 예정으로 관련 시장은 더 커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