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 대상 식품안전·영양교육 설명회
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 대상 식품안전·영양교육 설명회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7.03.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학생들이 안전한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초·중·고교 영양(교)사 대상 식품안전·영양교육 설명회가 22일 충북 C&V센터(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개최했다.

이날 식약처는 △2017년도 식품안전‧영양교육 지원사업 △초등학교 신규 교육교재 설명·적용 사례 △중·고등학교 교재 설명 △2016년 식품안전·영양교육 우수사례 등을 안내했다.

또 초등학교 식품안전·영양교육 교재가 체험·참여형으로 새롭게 개편됨에 따라 교재 활용방법 과 교육적용 사례 중심으로 설명을 진행했다.

앞서 식약처는 지난 2011년부터 일선 학교를 대상으로 식품안전·영양 교육지원 사업으로 영양(교)사가 식품안전·영양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용 교육교재, 교사용 지도서, 교육 교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식품안전‧영양교육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는 설명회 현장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2차 설명회는 3월 24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3차 설명회는 3월 28일, 서울중구구민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학교 중심으로 식생활안전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