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원 이하 제품 중 상품성·휴대성 고려 34개 제품 엄선
구매자-판매자간 온라인 직거래로 유통비용 덜어
구매자-판매자간 온라인 직거래로 유통비용 덜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가 각종 행사 및 세미나 개최 시 활용도가 높은 우리 농식품 기념품 온라인 전문몰을 열었다.
기념품 몰은 최근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소비자 농식품 구매감소 추세에 대한 대안 차원에서 기관·기업 구매자의 농식품 대량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이버거래소는 청탁금지법에 위배되지 않는 5만 원 이하 제품 중 상품성과 휴대성을 고려한 최종 34개 제품을 엄선했으며, 모든 판매는 구매자-판매자간 온라인 직거래로 진행해 불필요한 유통비용을 덜어낸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념품 몰을 구성했다.
주요 제품은 1~2만 원대 차류, 곡물, 장류, 꿀, 와인 등과 3~5만 원대 생들기름, 과실청, 차류, 잣, 전통 간장 등이다.
기념품 몰은 인터넷(www.eatmart.co.kr)과 모바일(앱스토어 및 앱마켓 eaTMART 설치)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창구(02-6300-1810)에서는 대량주문 및 예약배송, 행사스티커 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다.
황형연 사이버거래소장은 “기업의 행사 기념품 구매 시 농식품은 고려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기념품 몰 오픈이 우리 농식품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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