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제주 농산물 전국 확대 앞장
CJ프레시웨이, 제주 농산물 전국 확대 앞장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3.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동무 계약재배 물량 올해 3000여 톤 늘려
양배추, 대파 등 협의 중…계약재배 초읽기

CJ프레시웨이가 제주도 대표 농산물을 전국에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는 제주도 성산일출봉농협과 손잡고 서귀포시 일대 30여 개 농가에서 연간 약 4000여 톤의 농산물을 수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년 제주 농가와 월동무(겨울동안 수확하는 무) 500여 톤에 대한 계약재배를 실시한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월동무 계약재배 물량을 3000여 톤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제주산 양배추(500여 톤), 대파(300여 톤)에 대해서도 본격적인 협의가 진행 중이어서 계약재배 초읽기에 들어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성산읍 수산리에서 농민들이 제주산 월동무를 수확하고 있다.
제주도는 여름과 겨울의 기온 차이가 적은 해양성기후에 가까워 겨울철에도 작물을 재배하기에 적합하며, 화산회토와 풍부한 지하수로 인해 무, 대파 등 밭작물을 경작하는데 최적의 조건으로 알려졌다. 월동무는 전국 산지 가운데 제주도에서만 90% 이상 생산되는 작물로 제주농가의 겨울 소득을 책임지는 중요한 품목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계약재배를 통해 농가는 가격 폭락 등 걱정 없이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어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기 때문에 양질의 농산물을 확보할 수 있다”며 “질 좋은 상품의 안정적 공급이라는 관점에서 농가와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확립하는 것이 곧 경쟁력이기 때문에 기업과 농가가 서로 윈윈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