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보습 동시 효과 건강기능식품 선봬
다이어트와 피부보습 동시 효과 건강기능식품 선봬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7.04.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에 히알루론산,비타민C 함유
유스랩, '스킨앤다이어트(Skin&Diet)' 망고맛 과립형 출시

건강기능식품전문회사 ㈜유스랩(대표 차지운)이 망고맛 과립형으로 물에 타서 마시는 다이어트식품 '스킨앤다이어트(Skin&Diet)'를 13일 출시했다.

스킨앤다이어트는 식약처가 기능성원료로 인정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추출물과 히알루론산, 비타민C를 함유한해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보습, 항산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주원료로 사용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추출물(HCA, Hydroxy Citric Acid)은 남아시아에 서식하는 가르시니아 종의 과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스킨앤다이어트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복부 피하지방 감소, 내장지방 감소, 체지방량 감소, 허리둘레 및 엉덩이둘레감소, 체중감소가 확인된 HCA를 식약처의 일일 권장섭취량인 1400mg 함유하고 있다.

또 다른 원료인 히알루론산은 진피의 구성성분으로서 피부 조직에서 콜라겐, 엘라스틴, 섬유조직 등을 이어주는 물질로, 자기무게의 약 1,000배 이상의 수분을 저장할 수 있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손실된 히알루론산은 몸 안에서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한다.

또한, 스킨앤다이어트는 대표적인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물질 비타민C 외에도 치커리뿌리추출물분말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부원료로 사용했다.

㈜유스랩 차지운 대표는 "스킨앤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우려되는 피부건강과 노화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과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운동 전후나 식사 전에 물에 타서 간식처럼 섭취하면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로 만들어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 간기능 손상을 유발하지 않는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