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DATABASE]육류대체품- 변화하는 소비자 기반
[INNOVADATABASE]육류대체품- 변화하는 소비자 기반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7.04.17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렉시테리언 외 육류 애호가도 즐겨 찾아
대형 육가공 회사도 제품 생산 뛰어들어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 - 글로벌 시장전략 보고서⑦

‘Meat free’와 ‘육류 대체품’ 고객 기반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여기에는 Vegan과 vegetarian, flexitarian 소비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육류대체품 고객기반 확대 배경으로, 가축과 관련된 윤리적 또는 환경적인 이슈들과 과도한 육류 섭취에 따른 건강에서의 영향 등이 포함된 다양한 이유에서도 증가 배경을 찾아볼 수 있다.

Innova Market Insights 조사결과에 의하면 전 세계적으로 육류 대체품 신제품 출시는 2010년 500여 개에서 2015년에 1200개로 증가했던 결과에서처럼 육류 대체품 수요와 더불어 이들의 제품도 증가하고 있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