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루테인·프로바이오틱스 인기 건기식
홍삼·루테인·프로바이오틱스 인기 건기식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4.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 면역력 높이고 활력 증진…파우치 제품 등 간편
눈 건강 제품 500억 성장…유산균은 장 건강 개선

‘홍삼’ ‘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현대인들의 건강을 챙기는 특급 도우미로 각광받고 있다.

환절기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회복을 위한 홍삼,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으로 눈 피로에 루테인, 불규칙한 식습관 및 스트레스로 장이 불편한 경우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주목 받는 것.

오랫동안 현대인의 건강을 지키고 있는 홍삼은 전반적인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2015년 건강기능식품 실적에 따르면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38.1%를 차지하며 스테디셀러 원료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뉴스킨 코리아 파마넥스 ‘에이지락 알-스퀘어드’, 동원F&B ‘천지인 보력 홍삼’, CJ제일제당 ‘장유산균 생 30캡슐’, 대상웰라이프 ‘아이케어 오메가3’, 풀무원건강생활 ‘스마트 안’ 제품들.

동원F&B 천지인의 6년근 홍삼을 사용한 ‘천지인 보력 홍삼’은 6년근 홍삼 농축액에 국산 영지버섯 추출물과 시베리아에서 자란 차가버섯 농축액을 더했으며,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다. 파마넥스의 홍삼 함유 제품 ‘리차지’는 면역력 증진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최근 기존 플라스틱 병 포장에서 섭취 때마다 하나씩 뜯어서 먹을 수 있는 블리스터 포장으로 변경해 간편성을 높였다.

컴퓨터, 스마트폰 등으로 눈 쉴 틈 없는 직장인이 늘며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3년 250억 원에서 작년 500억 원 규모로 두 배 이상 커진 가운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 오메가3 등도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전 세대에 걸쳐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대 노안 속도도 빨라지며 눈 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아이케어 오메가3’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EPA 및 DHA 함유유지를 1캡슐당 650mg 함유했으며, 풀무원건강생활의 ‘스마트 안’은 눈 건강에 좋은 마리골드(금잔화)에서 추출한 루테인과 미세 조류인 두나리엘라 베타카로틴, 파라다이스넛에서 추출한 셀렌 등 자연 성분만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스마트 안’의 루테인 함유량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최대 함량치인 20mg이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세도 무섭다.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2011년 이후 연 평균 30%의 성장률을 보이며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장 건강이 좋지 않은 현대인이 꾸준히 찾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직장인을 타깃으로 BYO 장유산균 신제품인 ‘장유산균 생 30캡슐’을 새롭게 내놓았다. BYO 장유산균은 CJ제일제당이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 유산균 가운데 24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243’에서 장 건강 개선 기능성을 입증해 상품화에 성공한 제품으로, 이번 제품은 김치유산균을 상온보관이 가능한 캡슐형 제품으로 설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