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닥터 ‘수소샘’ 미세먼지 진폐증 개선효과 중국서 주목
애니닥터 ‘수소샘’ 미세먼지 진폐증 개선효과 중국서 주목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7.04.21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국제건강산업박람회서 충북대 김윤배 교수 동물실험 결과 발표
'호흡기 보호용' 캔음료 및 마스크팩 판매 희망 바이어 줄이어

헬스케어전문기업인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 이성표)의 수소수 음료(수소샘) 및 마스크팩이 사드 보복으로 인한 중국의 혐한 분위기 속에서도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어 그 행보에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애니닥터는 17~19일 중국 북경에서 열린 제21회 중국국제건강산업박람회의 ‘2017 국제 기능수 박람회’에 프리미엄 생수인 ‘수소샘(水素之泉)’과 세계 최초로 수소에센스를 개발해 적용한 ‘수소샘 타이니마스크팩’을 출품해 현지 바이어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애니닥터는 특히 이번 국제기능수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열린 ‘기능수 포럼’에서 충북대 수의대 김윤배 교수와 공동으로 ‘수소샘의 미세먼지 진폐증 개선 효과’에 대한 동물실험 결과를 발표해 관련업계 및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전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북경 기능수 박람회에 참여한 한국기업은 애니닥터헬스케어가 유일하며, 수소샘의 연구 결과에 상당수 중국 생수 및 음료업체들의 관심 속에서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위한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실제로, 중국 00병원그룹의 경우 5월 초 병원과 에스테틱 등에서 수소샘과 타이니 마스크팩을 테스트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수소샘은 작년 9월 중국 북경CIQ 허가를 받은 이후 수출이 진행돼 북경과 상해 등의 고급 카페, 레스토랑, 백화점 등지에서 이너뷰티를 위한 프리미엄 생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사막인삼’ 육모제 사업의 중국 내 파트너사인 디첸그룹과 공동으로 수소샘을 2030 이너뷰티 음료뿐 아니라 호흡기보호 음료로서의 기능을 강조하는 홍보마케팅을 벌인데 이어 중국 내 웨이신, 웨이보 등의 SNS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고, 유통 채널을 넓혀가기로 했다.

애니닥터는 현재 디첸그룹과 공동으로 진행 중인 수소샘 마스크팩의 중국 수출을 위한 위생허가를 획득할 경우 수소샘과 함께 세트화해 ‘이너&아웃뷰티’ 컨셉트로 소비자 설득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 회사 이성표 대표는 “작년부터 00대학교 의대와 실시하고 있는 수소샘의 기능성 연구결과도 조만간 발표함으로써 프리미엄 생수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제품의 용존 수소량 증대를 위한 연구 개발로 올 하반기 수소샘의 숙취관련 제품과 커피, 비타민음료 등으로 관련제품 영역을 넓혀 내년에는 수소샘 전용 생산시설 증설과 함께 해외 수출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