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 경제 방안 제언 ‘소비자프랜들리 경제가 답이다’ 토론회
소비자중심 경제 방안 제언 ‘소비자프랜들리 경제가 답이다’ 토론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4.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소비자연구소 주최 27일 국회의원 회관서 개최
소비자중심 시장환경 및 소비자거버넌스 조성 위한 정책제안

글로벌 시대 전 세계 소비자들이 우리나라 제품을 신뢰하고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선 우리 스스로 소비자를 위한 시장, 소비자에게 신뢰 받는 시장을 만들기 위한 자성의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소비자중심 경제를 어떻게 만들어가야 할지 논의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C&I소비자연구소(대표 조윤미)와 소비자TV(대표 김성민)는 공동으로 26일 10시부터 12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실에서 ‘소비자프랜들리 경제가 답이다’ 소비자정책제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소비자프랜들리 경제로의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주제로 발제자로 나선 이성구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객원교수는 소비자프랜들리 경제로 소비자와 기업의 상생모델 개발 및 소비자 역량 강화, 지원정책 확대 등을 통해 시장 합리성을 높이고 소비심리를 촉진하는 경제정책에 대한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백병성 소비자문제연구소 소장은 ‘소비자 거버넌스 진단과 대안’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부서로 맡고 있는 소비자행정으로는 증가하는 소비자요구와 시장변화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만큼 대통령 직속이나 총리실로 격상된 소비자정책 조직의 필요성 제안 및 제품안전청 설립, 식품안전행정 체계 강화 등을 발표한다.

발제 토론 이후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은용 교수를 좌장으로 조윤미 C&I소비자연구소 대표, 황선옥 소비자시민모임 부회장, 하상도 중앙대 식품공학과 교수가 패널토론자로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