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음료신문
해외정보해외동향
미국 가공식품-신선식품 희비 쌍곡선시리얼 음료 등 판매 줄고 제과 신선육 등은 증가
식품음료신문  |  fnbnews@thinkfoo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7  01:15: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미국 식품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신선제품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시리얼과 통조림 등을 생산하는 포장식품 기업들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가공식품과 음료를 포함한 미국의 올해 1분기 포장식품 판매량은 전년대비 2.4%, 연간 판매량은 전년대비 0.4% 감소했다. 그렇치만 신선육과 청과류, 제과류 판매량은 전년대비 각각 1.7%, 1.9%, 2.5%로 증가하는 등 전반적으로 신선식품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식품 매장에서 조리한 뒤 판매하는 즉석요리 식품 판매량은 4% 증가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선호도 변화로 포장식품 업체들의 실적도 감소한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세계 3대 포장식품 업체인 켈로그와 크래프트 하인즈, 몬델레즈의 1분기 판매가 감소했을 것으로 월스트리트 저널은 전망했다.

또 변화에 발맞춰 식료품 소매업체는 새로운 판매전략을 수립하고 있는데, 숍라이트와 패스마크드와 같은 소매 식료품 업체들은 매장 내 포장식품 비중을 줄이고 신선식품과 즉석요리 식품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식품음료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1
동서식품, ‘맥심 화이트골드’ 새 광고 온에어
2
올해 ‘쌀가공식품 톱 10’은 맛에 간편·기능성
3
"미리 크리스마스"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에디션 줄이어···
4
삼양식품, 쌈장과 라면의 황금비율 ‘쌈장라면’
5
일동후디스, 건강커피 ‘노블’ 새 얼굴로 ‘이승기’ 발탁
6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트리 마케팅 ‘효과 만점’
7
오뚜기, 진하고 담백한 겨울 별미 ‘팥칼국수’
8
일동후디스, 건강커피 ‘노블’ 깊은 맛과 향
9
‘CJ·동원·하림’ 올해 최고 육가공 제품 만들어
10
식약처-식품업계 대표, ‘식품산업 발전방안 모색 간담회’ 가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9길 20 부성빌딩 3층(한강로 2가 2-338)  |  대표전화 : 02)3273-1114  |  팩스 : 02)3273-1150  |  발행인·편집인 : 이군호
사업자 등록번호 : 106-15-6799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다 066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군호
Copyright 2011 식품음료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nbnews@thinkfoo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