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식품산업 변화를 한 눈에…‘SEOUL FOOD 2017’ 팡파르
전 세계 식품산업 변화를 한 눈에…‘SEOUL FOOD 2017’ 팡파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5.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개국, 1500여 개사 참여…HMR, 소재, 커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
‘진인삼 큐브’ ‘초코쥬베’ 등 ‘서울푸드 어워즈 2017’ 15개 품목 선정

전 세계 식품산업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전문 비즈니스 식품산업전시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7)’이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코트라 주최 전 세계 45개국, 1500여 개사가 참여해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 식품산업분야의 변화들을 한눈에 파악해 식품산업 종사자 및 관계자들의 정보 공유를 위한 장으로, 한국 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가교 역할 및 세계 식품산업 트렌드에 대한 정보 획득으로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의의를 두고 있다.

식품부문은 서울국제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전, 서울국제식품소재 및 첨가물전, 서울국제건강기능 및 유기농전, 서울국제디저트 및 음료전으로 세분화돼 최근 트렌드인 HMR은 물론 소재, 커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품목들의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특히 경쟁력 있는 국내 상품을 발굴해 해외 바이어와의 매칭으로 판로개척을 위한 ‘서울푸드 어워즈 2017’도 동시에 열렸다.

‘서울푸드 어워즈 2017’에는 82개 업체, 165개 상품이 참여했으며 선정 및 시상은 △웰빙·오가닉·건강기능식품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Healing)’ 부문 △아이디어와 기술이 돋보이는 제조 및 포장방법을 적용한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커피·케이크·음료 등 최근 유행하는 디저트의 맛과 형태를 평가하는 ‘디저트(Dessert)’ 부문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중 총 15개 품목이 선정됐으며 해당 기업들은 인증서 발급, 어워즈 로고 사용, 국내외 식품 전문 바이어들과의 미팅 기회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받는다.

선정된 제품은 국내산 인삼을 사탕이나 껌처럼 간편하게 한입에 쏙 먹을 수 있도록 큐브 형태로 만든 ‘진인삼 큐브’, 대추씨를 발라내고 대신 아몬드를 넣은 후 초콜릿을 입힌 대추초콜릿 ‘초코쥬베’, 국내산 수박에서 착즙한 수박농축액이 들어있는 수박초코케이크 ‘수박통통’ 등과 캡슐 커피 머신으로 간편하게 차를 우려낼 수 있는 ‘캡슐티’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