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메’, 누적매출 6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 ‘고메’, 누적매출 600억원 돌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5.1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월만 작년 매출 70% 달성…외식 전문점 수준 맛·품질 구현 주효
시장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 분석 등 올해 800억원 매출 달성 목표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서구식 브랜드 ‘고메(Gourmet)’가 누적 매출 600억 원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고메’는 출시 첫해인 작년 매출 350억 원을 달성하며 대박 조짐을 보이더니 올해 6개월도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작년 연간 매출의 70%를 넘는 250억 원의 매출성과를 올리고 있다.

특히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핫도그 크리스피’는 이미 매출이 100억 원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고메 함박스테이크’의 경우 인천냉동식품공장에 추가 생산라인을 구축하는 증설작업을 마쳤고 ‘고메 핫도그 크리스피’는 냉동 핫도그 시장 10%대 점유율에서 올해(3월 누계) 38.6% 점유율(링크아즈텍 기준)을 기록하며 1위로 올라섰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흥행 요인으로 외식 수준의 프리미엄급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특장점을 꼽았다. ‘고메 스테이크’는 조리 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살리기 위해 제품의 겉과 속을 구분해 만든 신기술을 적용했고, 직화 방식으로 구운 뒤 급속 냉동시켜 전문점 메뉴의 맛과 품질을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18일부터 tvN 예능프로그램 ‘윤식당’에서 인기를 끈 배우 정유미를 모델로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메’ 특장점을 알리는데 주력, 올해 매출 800억 원 이상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국내외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맛과 품질, 간편성까지 고루 갖춘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