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안주 HMR ‘안주야(夜)’ 반갑다
청정원 안주 HMR ‘안주야(夜)’ 반갑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5.22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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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술족 겨냥 유명 맛집 안주 불막창 등 3종 출시

이제 집에서도 서울 대표 맛집의 안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대상 청정원이 집에서도 대표 맛집 안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규 브랜드 ‘안주야(夜)’를 론칭했다.

청정원의 조미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콘셉트로 안주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 시장을 새롭게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HMR 국내 시장 규모는 2015년 1조6720억 원으로, 2011년 1조11067억 원에서 51.1% 성장했다. 즉석섭취식품의 비중이 59.3%로 가장 높고 즉석조리식품(34.9%), 신선편의식품(5.7%) 순이다. 최근 제품 분야도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데, 이중 혼술, 홈술 트렌드로 안주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늘면서 안주 HMR 시장도 각광받고 있다.

청정원은 혼술, 홈술족 입맛을 잡을 안주 상품으로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3종(무뼈닭발·매운껍데기·불막창)’을 선보였다. 서울 대표 맛집인 논현동 실내포차 안주 스타일을 콘셉트로, 청정원의 전문성을 더했다.

‘무뼈닭발’은 국내산 마늘과 고춧가루의 매운맛에 맛집 조리방법 그대로 170℃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빼 쫄깃한 식감을 담았다. ‘매운껍데기’는 두툼한 등심껍데기를 사용해 씹는 맛을 살리고 커피를 넣어 삶아 잡내를 제거했으며, 국내산 마늘로 양념하고 센 불로 가마솥에 볶아내 맛과 풍미를 높였다. ‘불막창’ 역시 가장 두툼하고 고소한 부위를 엄선해 커피로 잡내를 제거, 가마솥에 볶아 고소한 맛을 살렸다. 제품 당 1~2인분 용량이며, 전자레인지 또는 프라이팬 조리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안주야(夜) 제품에 대한 초기 시장 반응도 고무적이다. 지난 3월 11번가에서 진행한 청정원 브랜드데이에서 단시간에 초기물량이 매진되는 등 판매에 기대감을 높였다.

청정원 관계자는 “안주야(夜)는 소비자들이 안주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맛과 전문성을 모두 충족하면서 대표 맛집의 안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방법을 제시한다”며 “단순히 집에서 혼자 먹는 술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것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제품들로 혼술, 홈술을 새롭게 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안주야는 통마늘근위, 오돌뼈볶음, 돼지두루치기 등 남성들이 선호하는 메뉴뿐만 아니라 기존 닭발과 불막창에 치즈를 가미하거나 곱창에 불맛을 가미한 직화모듬곱창 등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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