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국 탕 찌개 HMR 브랜드 ‘국물취향’ 론칭
아워홈, 국 탕 찌개 HMR 브랜드 ‘국물취향’ 론칭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5.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재료 고유 맛과 진한 육수로 승부수…독보적 한식 국물요리 시장 선도
첫 제품 ‘꽁치아삭김치찌개’…묵은지·섞박지 아삭한 식감 및 칼칼한 국물 맛

아워홈(대표 구본성·이승우)이 국 탕 찌개 가정간편식 브랜드 ‘국물취향’을 론칭하고 아삭한 김치와 칼칼한 육수 맛이 돋보이는 ‘꽁치아삭김치찌개’를 출시했다.

지난 2007년 업계 최초 냉장 가정간편식을 국내에 선보인 아워홈은 이번 ‘국물취향’을 통해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국물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독보적인 한식 국물요리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국물취향’은 고유의 맛이 살아있는 원재료와 깊고 진한 육수의 풍미를 주요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주재료와 요리 특징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제품마다 숫자·언어유희를 활용한 고유번호를 부여했다.

첫 신제품인 ‘꽁치아삭김치찌개’는 묵은지와 섞박지를 들기름으로 볶아 꽁치와 함께 얼큰하게 끓여낸 것이 특징으로, 아워홈이 직접 담근 포기김치와 섞박지를 알맞게 숙성시켜 아삭한 식감과 칼칼한 국물 맛이 조화를 이뤘다. 주재료인 꽁치는 아워홈이 개발한 비법 양념으로 비린내를 제거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꽁치 김치찌개 제품들의 경우 상온에서 보관하는 캔 형태인 데 반해 ‘꽁치아삭김치찌개’는 냉장 파우치형 제품이어서 사용 편의성과 제품 신선도를 한층 개선했다.

제품을 통째로 끓는 물에서 5~6분간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붓고 4~5분간 끓이기만 하면 간단히 완성된다. 가격은 1인분(400g) 5480원.

한편 ‘꽁치아삭김치찌개’에 부여된 고유번호는 ‘20’인데, 겨울을 지낸 묵은 김치가 가장 맛있는 시기인 ‘2월’의 김치 맛을 재현하고 혼술, 혼밥, 캠핑 시 ‘0순위’ 필수 아이템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