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년만에 390% 성장…프랑스와인과 비견되는 고품질·합리적 가격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뉴질랜드 와인 ‘머드하우스(Mud House)’를 출시한다.
‘머드하우스’는 오세아니아를 기반으로 미국, 남미, 유럽 등 전세계에 와이너리를 소유한 세계 5대 와인기업 아코레이드 와인사의 제품이다. 최근 전략적 브랜드로 리뉴얼되면서 뉴질랜드 와인계의 샛별로 떠오르고 있다.
머드하우스가 생산되는 뉴질랜드의 말보로와 와이파이밸리, 센트럴오타고 지역은 남부위도상의 프랑스라 불릴 정도로 프랑스와 비슷한 서안해양성 기후를 지녔다. 이 기후의 특징은 일조량은 풍부하며 월 강수량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돼 최상급의 포도와 와인이 생산될 수 있다.
최상의 기후와 최고의 노하우를 지닌 와인사가 만들어 낸 머드하우스는 고품질의 와인임에도 상대적으로 합리적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국에서는 지난 2014년 론칭 이후 2년 만에 390% 성장한 345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호주, 영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다수의 수상을 기록했다.
출시되는 ‘머드하우스’는 화이트와인 3종, 레드와인 1종으로, ‘머드하우스 말보로 피노그리’ ‘머드하우스 싱글빈야드 소비뇽블랑’ ‘머드하우스 센트럴 오타고 피노누아’ 등 총 4종이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롯데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5만원 대부터 7만원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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