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 말레이시아 진출…동남아시아 공략 가속화
네네치킨, 말레이시아 진출…동남아시아 공략 가속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6.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기업 NNC 푸드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11월 1호점 오픈
무슬림 인구 비율 높아 할랄인증 획득 등 적극적인 현지화

네네치킨(대표 현철호)이 싱가포르, 호주, 홍콩에 이어 4번째 해외진출 국가로 말레이시아를 진출한다.

네네치킨은 1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NNC 푸드(NNC Food Industries Malaysia Sdn. Bhd)와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네네치킨과 말레이시아 진출 파트너십을 맺은 NNC 푸드는 네네치킨 호주 파트너사인 ST Group이 말레이시아 진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로, 호주에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경험을 살려 말레이시아 전역에 매장을 설립할 수 있도록 협력 관계를 이어가게 됐다.

△(왼쪽부터)NNC 푸드 Raymond Wong 이사,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 NNC 푸드 Tatt Ghee Saw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네네치킨은 오는 11월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프르에 1호점을 개설하고 향후 30년간 말레이시아 전역에 체계적인 가맹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네네치킨은 국민의 약 62%가 무슬림으로 이뤄진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농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로부터 할랄인증을 획득하는 등 적극적인 현지화를 바탕으로 매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은 “네네치킨의 호주 시장 안착에 큰 역할을 맡은 ST Group과 다시 한 번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 대 기업이 아닌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상생관계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 현광식 대표를 비롯한 네네치킨 임원진, NNC 푸드 Tatt Ghee Saw 대표, Raymond Wong 이사, aT 식품산업처 김달룡 처장,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여인국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