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식품안전교육센터, ‘HACCP의무·식품전문교육’ 과정 개설
세스코 식품안전교육센터, ‘HACCP의무·식품전문교육’ 과정 개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6.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현장 체험 위한 시뮬레이션 센터서 교육 현장감 높여
사례별 이물 유형분석 및 방법·원인 찾아 솔루션 제공
HACCP 팀장·경영자 및 품질관리자, 클레임담당자 등 대상

세스코 식품안전교육센터가 7~8월 HACCP 의무 과정 및 식품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48조(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에 의해 HACCP 인증 신청 또는 운영 시 필수적으로 이수해야하는 △HACCP 팀장 과정 △HACCP 경영자 과정 △HACCP 정기 과정 및 식품제조·가공업체·외식업체에서 이물 클레임 대응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례로 보는 식품 속 이물분석 실제 과정이다.

△실제 현장을 그래도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센터.
이중 ‘HACCP 팀장’ 과정은 HACCP 업무에 필요한 개론과 주요 이론을 전달해 HACCP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기본 지식과 능력 배양을 중점 교육한다.

특히 건식 공정을 재현한 ‘베이커리 공장’, 습식 공정을 재현한 ‘육가공 공장’ 등 모든 식품 취급 현장을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해 현장감을 높였다.

또한 HACCP 전문강사가 현장 애로사항을 상담해주는 맞춤형 전문기술 상담소도 운영해 현장의 여러 의문을 해소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대상은 HACCP 지정 혹은 희망업소 팀장, 팀원, 경영자 및 기타 종업원, 품질관리 인력 등이다.

‘사례로 보는 식품 속 이물분석 실제’ 과정에선 식품 제조·가공업체·외식업체에서 고객 클레임 상위 순위에 속하는 주요 이물에 대한 사례별 유형분석 방법과 원인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충 동정과 최신 전문이물 분석기법을 소개하며, 교육 대상은 식품산업계 품질관리자, 클레임담당자 등이다.

세스코 관계자는 “세스코는 식품·축산물 HACCP컨설팅 등록 기관은 물론 해외식품위생평가기관 및 자가품질위탁 시험·검사기관 등으로도 지정돼 있어 식품 제조·가공업 HACCP컨설팅과 시험분석, 접객업 현장 방문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식품안전 종합 서비스 상품 구성을 통해 식품위생안전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cescofood.co.kr)와 세스코 식품안전교육센터(02-2140-028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