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맥주 대신 무알콜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롯데칠성, 맥주 대신 무알콜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06.28 14: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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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본연의 맛·향에 가깝게 구현…맥주 대신 부담 없는 무알콜 음료
비발효 제조공법으로 알코올 함량 0.00%, 당류 0g, 칼로리 30kcal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영구)가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알콜 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350ml 캔을 선보였다.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최근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 트렌드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무알콜 음료시장 진입을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비발효 제조공법으로 만들어 알코올 함량0.00%에 당류 0g, 저칼로리(30kcal) 제품으로, 맥주 본연의 맛과 향에 가깝게 구현하여, 회식장소 등 다양한 자리에서 누구나 즐겁게 어울리면서 술마시기 힘든 상황에서도 맥주 대신 부담없이 함께 마시기 딱 좋은 무알콜 음료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총 5회에 걸친 여과공정을 통해 맥아 엑기스를 추출해 최적의 품질을 구현했고, 대두원료를 활용해 기존 맥주에 가까운 길고 풍부한 거품생성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100% 유럽산 홉을 사용하고, 여기에 다양한 맥주향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맥주 특유의 풍미를 전달하다고 전했다.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의 식품유형은 ‘탄산음료’로, 알코올은 없지만 제품 전면부에 ‘성인용 음료’라는 문구를 넣어 19세 이상 성인에게만 판매 가능한 제품임을 알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운전이나 업무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맥주를마시지 못하는 맥주 헤비 유저 등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며 ‘대리운전 걱정없이 맥주맛을 즐기고 싶을 때, 다음날 중요한 미팅을 앞두고 맥주로 대신하여 마시고 싶을 때’ 등 맥주를 마시고 싶은데 마시지 못하는 상황의 현대인들에게 적극 추천한다.”라며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통해 성장해 가는 무알콜 음료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리딩 제품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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