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교자·남도 떡갈비 등 요리하며 한국 식문화 즐겨
“K-FOOD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통해 다양한 한식을 경험하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 뜻 깊었습니다.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좋아할만한 매력을 가진 한식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홍콩에서 온 리키 카자프(Ricky Kazaf)씨는 비비고를 활용한 한식을 맛보고 직접 요리하며 이같이 밝혔다.
CJ제일제당은 18일 본사 백설요리원에서 전 세계 13개국 15명 해외 유튜버들에게 비비고를 포함한 K-FOOD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국 문화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류 크리에이터들로, 구독자 수가 10만명 이상인 온라인 오피니언 리더들이다.
또한 쿠킹클래스에서 유튜버들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tvN 프로그램 윤식당의 대표 메뉴인 ‘불고기 라이스’와 ‘해물떡볶이’를 요리했다.
유튜브 채널에서 ‘영국남자’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조엘(Joel)씨는 “한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한국 음식을 경험했는데, 비비고 제품들은 한식을 제대로 구현한 것 같아 놀랍다”며 “비비고가 전 세계로 뻗어나가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K-FOOD 체험은 유튜버들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의 ‘2017 해외 온라인 오피니언리더 초청사업 : Korea Joa’을 통해 한류 콘텐츠 및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유튜버들은 특히 K-FOOD에 관심이 많았다.
유튜버들은 한국에서 경험한 다양한 K-FOOD를 향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상 콘텐츠로 소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진정한 한식 글로벌화는 한국의 식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것’이라는 이재현 회장 경영철학에 따라 비비고를 앞세워 전 세계에 K-FOOD를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