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어린이들과 ‘물 한 방울 지킴이’로 나서
롯데마트, 어린이들과 ‘물 한 방울 지킴이’로 나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07.2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연 복지시설 아이들에게 물의 중요성 알리는 등 교육 진행
전문강사 및 교육 책자 지원, 절수 용품 무상 교체 지원

롯데마트가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결연 복지시설 꿈나무들과 ‘물 한 방울 지킴이’로 나선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샤롯데 봉사단은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결연 복지시설 아이들에게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 과학 체험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가 물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꿈나무, 물 소중함 교육’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에 한국수자원공사는 물의 특성 및 중요성에 대한 이론 교육을 할 수 있는 전문 강사와 최근까지 가뭄의 심각성과 절수 방법을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책자 등을 지원하며, 롯데마트는 결연 아동 복지시설에 절수용 샤워기 등 절수 용품을 전달해 샤롯데 봉사단이 교체할 예정.

이번에 진행하는 봉사활동은 최근까지 가뭄과 지역적인 폭우 등 물로 인한 기후 변화와 물의 특성, 물의 소중함을 아이들에게 알리고, 간이 정수기를 통해 물이 실제로 정수되는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아이들이 절수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개인 양치컵 사용하기, 세수할 때 수도꼭지 잠그기 등 절수를 생활화 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 개인별 절수 목표를 설정해 봄으로써,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자연스럽게 ‘물 한 방울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정원헌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물의 중요성과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물의 소중함을 바로 알고, 절수를 생활화해 모두가 ‘물 한 방울 지킴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