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수상 리처드 로버츠 교수 초청 GMO 논의
노벨상 수상 리처드 로버츠 교수 초청 GMO 논의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08.0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량안보연구재단…내달 7일 Pro-GMO 강연·토론

한국식량안보연구재단은 노벨상 수상자 Richard J. Roberts 교수를 초청해 과학기술한림원 국제 석학강연과 함께 고려대학교 초청강연을 연다.

Richard J. Roberts 교수는 한국의 젊은 과학도들에게 과학자의 사회적 책임과 세계를 선도할 과학 연구의 올바른 자세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Richard J. Roberts는 1993년 노벨생리의학상을 받은 미국 Northeastern 대학 교수로 2016년 7월 발표된 정밀농업(GMO)을 옹호하는 노벨상 수상자 성명서를 주도했다. 현재 노벨수상자 Pro-GMO 캠페인 리더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해당 캠페인 홈페이지(http://supportprecisionagriculture.org/)를 운영하고 있다.

내달 7일에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에서 오후 2시부터 주제 강연과 토론회를 개최한다.

‘GMO-노벨상 수상자에게 묻다’를 주제로 Richard J. Robert 교수의 ‘노벨수상자들의 Pro-GMO 캠페인’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이후에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유장렬 박사를 좌장으로 해 △김현권 국회의원 △ 박인숙 국회의원 △박태균 회장(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 △이광호 상근부회장(한국식품산업협회) △이상열 교수(경상대 생화학과) △이향기 부회장(한국소비자연맹)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다음날 8일에는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 강당(자연계캠퍼스)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초청강연을 연다. Richard J. Robert 교수는 고려대학교 총장실에 방문한 후 ‘The path to the Novel Prize(노벨상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한 초청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며 그 뒤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