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민견과 ‘피칸(pecan)’, 견과 중 항산화 성분 최대
美 국민견과 ‘피칸(pecan)’, 견과 중 항산화 성분 최대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08.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산화 성분 견과류 중 최대…비타민·미네랄 풍부한 천연영양제

호두처럼 몸에 주름이 있는 뇌를 닮은 견과가 있다. 고급디저트인 ‘피칸파이’로 더 잘 알려져 있는 피칸이다. 피칸은 국내에서는 조금 생소한 견과이나 미국에서는 국민견과로 잘 알려져 있다.

피칸은 다른 견과류보다 쉽게 껍질을 벗길 수 있고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해 아메리카 원주민들에게 별미로 섭취되던 식품이다. 피칸을 가장 많이 재배하는 나라는 미국으로 매년 전 세계 피칸 생산량의 약 80 %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조지아 주의 피칸 생산량이 가장 높다.

피칸 한 줌(1온스, 약 20개)은 196㎉로, 몸의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중요 비타민 B군과 함께 비타민 E, 비타민A, 비타민 C, 엽산, 아연,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 등 1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뇌신경계에 필요한 엽산이 호두의 2배로 임산부와 일반인의 치매, 우울증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피칸은 모든 견과류 중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돼 있어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심장질환과 뇌기능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입증됐다.

2014년 6월 ‘농업 및 식품화학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 피칸은 모든 견과류 중 최고의 항산화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가장 높은 항산화 효능이 있는 식품 범주에 해당돼 암, 관상동맥 심장 질환, 치매 및 알츠하이머와 같은 신경 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소개됐다.

피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맛과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말린 과일과 다른 견과류를 함께 섞으면 트레일 믹스와 같은 에너지 스낵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된다. 샐러드, 야채, 요구르트, 오트밀, 소스, 빵, 쿠키, 파이, 케잌 등 모든 디저트나 요리의 토핑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피칸은 반드시 밀봉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최고의 저장방법은 플라스틱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저장하는 것이다. 냉장 저장 시 6개월, 냉동 저장 시 2년간 품질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전국 백화점, 할인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