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러시아 국빈 접대용 생수 ‘바이칼딥워터’
GS리테일, 러시아 국빈 접대용 생수 ‘바이칼딥워터’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08.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바이칼호수의 심층수로 만든 프리미엄 생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GS수퍼마켓, 왓슨스는 러시아의 프리미엄 생수 ‘바이칼딥워터(450㎖)’을 판매한다. 바이칼딥워터는 러시아에서 국빈이 방문했을 때 내놓는 생수로 세계 최대 규모의 담수호로 알려진 러시아 바이칼호수 지하 430m에서 끌어올린 심층수다.

캄브리아기인 5억 년 전에 생긴 바이칼호수의 심층수는 오랜 기간 주변의 암반을 거치면서 산소와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바이칼 호수의 심층수는 러시아의 의료재활 및 과학센터에 의해 간, 담낭, 소화기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질병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바이칼딥워터는 GS리테일이 러시아 현지 업체와 1년간의 도입 검토 통해 독점 수입하는 상품으로 GS25, GS수퍼마켓, 왓슨스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200원이다.

GS리테일은 고급스러운 용기디자인과 풍부한 미네랄 함유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인 이번 바이칼딥워터가 지속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생수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 매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GS25 프리미엄 생수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014년 8.7%에서 2015년 44.1%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으며 지난해 12.7%에 이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48.7%로 또 한 번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동훈 GS25 생수 MD는 “러시아 현지 업체와 1년 이상의 검토와 협의를 통해 이번 바이칼딥워터를 도입하게 됐다”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GS25, GS수퍼마켓, 왓슨스 등 GS리테일의 유통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만큼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