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간편하게 즐기는 동남아 전통 누들요리 ‘컵 쌀국수’
청정원, 간편하게 즐기는 동남아 전통 누들요리 ‘컵 쌀국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7.08.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식 쌀국수와 태국식 볶음쌀국수를 즉석 컵 편의식으로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아 칼로리 적어…쌀, 현미 등 함량 높아 건강

대상 청정원이 동남아 전통 누들요리를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컵 쌀국수’ 3종을 출시했다.

‘컵 쌀국수’는 베트남 쌀국수와 태국 볶음쌀국수 팟타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편의식 누들이다. 베트남식 쌀국수 2종과 볶음쌀국수 팟타이 1종로 구성됐으며,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아 칼로리 부담이 적다.

베트남식 쌀국수는 소고기 양지를 우린 육수로 깔끔한 맛을 냈으며, 쌀 함량이 95%에 달하는 베트남 정통 포(Pho) 쌀국수면을 사용해 면발의 식감을 살렸다. 베트남 정통식으로 진한 소고기 육수 맛을 살린 ‘베트남식 쌀국수 소고기맛’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더한 ‘베트남식 쌀국수 맵고 진한 소고기맛’ 2종이다.

‘볶음 쌀국수, 팟타이’는 새콤달콤한 팟타이 특제 소스와 타마린드, 레드페퍼 등 향신료로 태국의 정통 볶음쌀국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볶음쌀국수의 면은 몸에 좋은 현미를 주 원료로 사용한 현미쌀국수면으로, 쌀 함량 80% 중 현미가 75% 함유돼 건강과 부드러운 식감 모두를 잡았다. 기호에 따라 별첨된 땅콩가루를 첨가해 고소한 맛을 더할 수 있다.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동남아 지역 여행객이 증가하며 동남아 음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일상적으로 이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등 동남아 음식이 대중적으로 자리 잡았다”며 “‘컵 쌀국수’로 가정이나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동남아 정통 요리의 맛과 향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