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먹는 ‘안심 유아간식’ 뜬다
믿고 먹는 ‘안심 유아간식’ 뜬다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7.09.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엄마들은 더욱 깐깐해졌다. 특히 유아 간식에 있어서는 선택의 기준이 더욱 까다로워졌다. 제품의 원재료는 물론 인공 색소나 합성첨가물이 함유되지는 않았는지, 안전 인증마크는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요즘 엄마들의 중요한 일 중 하나다.

과거에는 재료나 기술의 한계로 직접 갈아 먹이는 과일즙 등 엄마들이 안심하고 먹일 간식의 종류가 수제 간식으로 한정된 편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이의 입맛에 딱 맞으면서도 건강한 간식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추세다. 젤리는 물론 고영양 견과류, 건조 과일 등 고품질의 어린이 건강 간식이 다양화되면서 요즘 엄마들은 맛있고 안전한 아이 첫 간식에 대한 선택권이 넓어진 것이다.
 

요즘 주목받는 어린이 건강 간식 중 하나로 일명 '유기농 토끼 젤리'가 있다. 애니스 젤리는 미국 유기농 식품 브랜드 '애니스(Annie's)'가 내놓은 3가지 맛의 젤리로, 최근 이마트몰을 통해 국내에 단독 론칭해 주목을 받았다.

애니스 젤리는 리얼 과즙이 들어간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비타민 C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 여기에 부드럽게 씹히는 특유의 식감과 귀여운 토끼모양의 형태로,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담아 어린이들이 접하는 간식으로 좋다는 평이다.

실제로 애니스 젤리는 국내 공식 수입 이전부터 해외 직구를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 일명 '유기농 토끼젤리'로 입소문을 탄 유명한 제품. 미국 USDA 인증(유기농 인증마크)을 받은 애니스 젤리는 인공 색소나 인공 착향료, 젤라틴, 글루텐 등 일반 젤리에 들어가는 합성첨가물이 일절 함유되지 않고 믿을 수 있는 원재료로 만들어 아이의 첫 젤리로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애니스 젤리는 체리, 딸기, 라즈베리 등 다양한 베리의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베리 패치, 풍부한 딸기 맛이 특징인 ▲써머 스트로베리, 망고피치와 오렌지가 어울려 트로피칼 펀치 맛이 돋보이는 ▲트로피칼 트리트의 총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전국 이마트 매장 및 이마트몰에서 5천 300원(115g)에 구매할 수 있다.

애니스의 공식 수입사인 제너럴밀스코리아㈜의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식품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기농 영양간식으로 소문난 애니스 젤리를 해외직구로 구매한 소비자들이 부드러운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에 반해 국내 론칭에도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이마트몰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건강하고 맛있는 유기농 토끼젤리를 자녀의 첫 간식으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그린너트, 아이들을 위한 타요 견과! '꼬마버스타요 매일채움견과'

또 다른 어린이 건강 간식으로 엄마들이 많이 찾는 것 중 하나는 견과류다. 견과류는 영양이 높으면서도 한 줌 씩 간편히 내어 먹이기 쉽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가 좋다.

꼬마버스타요 매일채움견과는 견과류 전문 브랜드 '그린너트'의 매일채움견과 시리즈 제품 중 하나다. 어린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 캐릭터 '타요 버스'와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으로 일명 '타요 견과'로 불리며 엄마와 아이들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타요 견과는 20g씩 소포장 되어 총 20봉지가 들어있고, 미니 타요버스 장난감 1종으로 구성돼있다. 소포장이라 외출 시에도 편리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 내용물은 해씨초코볼, 구운 아몬드, 호두, 건포도, 건크랜베리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단, 36개월 미만의 영유아의 경우 견과류를 먹일 때 기도폐쇄의 위험이 높으므로 간식을 먹일 때 엄마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돌(Dole), 과일을 더욱 맛있고 간편하게! '돌 건과일' 3종

달달한 맛과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인 건과일. 돌(Dole)이 새롭게 출시한 '돌 건과일' 3종은 바쁜 엄마들을 위한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새롭게 출시된 '돌 건과일'은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건조한 과일 간식으로, 과일이 가진 본연의 맛과 향, 쫄깃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파인애플을 담은 '건 파인애플', 다량의 비타민이 담겨있는 망고를 담은 '건 망고', 파인애플, 망고, 파파야 등 대표적 열대과일로 만든 '건 트로피칼 후룻믹스'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제품은 지퍼백 파우치에 담겨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기 좋으며, 밀봉이 가능한 패키지로 개봉 후에도 쉽게 눅눅해 지지 않고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섭취와 보관이 용이하기 때문에 자녀 뿐 아니라 바쁜 엄마, 아빠도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과일 간식으로 호응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