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자원순환 공모전 수상작 발표
제2회 자원순환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7.09.11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제조합·자원유통센터 공동 주관
대상 환경부장관 표창과 각 200만원 상금 수여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 ‘제2회 자원순환 공모전’ 최종 수상작을 11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자원순환 및 분리배출의 중요성과 관련된 주제로 7월 17일~8월 20일 진행돼, 총 1,100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공모작품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 및 대학생 부문으로 나눠 접수한 뒤, 외부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모전 심사에서 영예의 대상은 인제대학 최지원, 박성준씨가 공동으로 제작해 UCC·슬로건 부문에 출품한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키워드 4R’이 차지했다.

대상작으로 선정된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키워드 4R’은 UCC 작품으로 플라스틱 재활용 공정과정과 재활용 방법으로 4R(Replace, Reduce, Recycle, Reuse) 캠페인을 제시함으로써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터·웹툰 부문에서는 수원공업고 이준희학생의 작품 ‘올바른 분리배출 자원순환의 초록불’이 역시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 표창과 각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올바른 분리배출 자원순환의 초록불’ 포스터는 신호등을 활용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과 파란불을 형상화함으로써 아이디어가 신선하다는 평가와 함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시상식은 9월 1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동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비롯, 공제조합이사장상과 유통센터이사장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34개 작품에 표창과 함께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