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빵이 맛있다”는 옛말…‘시원한 빵’ 인기↑
“따뜻한 빵이 맛있다”는 옛말…‘시원한 빵’ 인기↑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09.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 ‘콜드브루 티라미수’ 출시 6주 만에 20만개 판매고
‘쿨 브레드’ 상품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5% 신장

홈플러스 베이커리 ‘몽 블랑제’에서 판매하는 ‘쿨(Cool)브레드’가 ‘빵은 따뜻해야 맛있다’는 공식을 깼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는 지난 7월 선보인 ‘콜드브루 티라미수(개당 4900원)’가 출시 6주 만에 약 20만개, 하루 6000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기존 ‘쿨 브레드’에서 ‘쿨 디저트’까지 메뉴 영역을 확대해 선보인 콜드브루 티라미수는 수프리모 등급의 원두로 추출한 콜드브루를 사용하고, 100% 카카오 파우더를 토핑으로 얹은 제품이다.

콜드브루 티라미수는 출시 이후 한 달간 몽 블랑제 판매 상품 중 판매량 및 매출 1위를 차지하면서 쿨 브레드 상품 인기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매출 비중만 해도 몽 블랑제 전체 매출액에 8%에 달한다.

홈플러스 측은 최근 콜드브루 티라미수의 인기가 ‘혼디(혼자+디저트)족’ 열풍과도 맞닿아있다고 해석했다. 홈플러스는 1~2인 가구가 먹기에 부담이 없도록 기존 케이크의 절반 크기로 사이즈는 줄이고, 원형 페트(PET) 형태의 핸디용 손잡이로 휴대성을 높였다.

‘쿨 브레드’의 인기를 입증하듯 실제 몽 블랑제에서 판매중인 ‘쿨 브레드’ 10여 종의 지난 8월 한 달간 판매율은 전년 동기 대비 15% 신장했다. 여기에 올해 상반기(2017년 1월~7월 기준) 몽 블랑제 전체 매출 중, ‘쿨 브레드’ 10여 종 매출이 상위 10%를 차지하는 등 매출 효자 상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셈.

이에 홈플러스는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쿨 브레드 시장을 눈여겨보고 보다 다양한 쿨 브레드를 잇따라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콜드브루 티라미수와 같이 홈플러스만의 시그니처 쿨 브레드·쿨 디저트를 적극 개발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은아 홈플러스 몽 블랑제 상품기획팀 차장은 “과거 여름에만 즐기던 쿨 브레드, 쿨 디저트를 이제 사계절 내내 맛보려는 고객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제품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