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음료신문
산업뉴스유가공/낙농
연세우유, ‘중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우유’ 선정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 중국 부문 1위 선정
중국 소비자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 강화, 중국 소비자 공략
김승권 기자  |  kskpox@thinkfoo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13  09:58:1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연세대학교 연세우유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중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우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국민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수상하는 상이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 부문과 중국 부문, 특별상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중국 부문은 중국의 관영매체 인민일보의 인민망 홈페이지에서 48만명의 중국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연세우유는 중국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타경쟁사를 제치고 ‘중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우유’에 선정됐다. 2009년 중국에 첫 판로를 개척한 연세우유는 상하이, 베이징, 칭다오 등 현지 마켓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넓혀 지난해 매출 150억을 달성하며 중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중국 최대 유가공업체 내몽고이리실업그룹과 10년간 총 4,000억 규모의 합작 계약을 체결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중국 소비자들이 연세우유를 선호하는 이유는 타 브랜드와 차별되는 ‘깊고 풍부한 맛'에 있다. 진하고 고소한 맛의 비밀은 바로 연세대학교 식품과학위원회에서 개발한 신제조공법인 RT공법에 있다. RT공법은 우유가공 시 비린 맛과 잡미를 없애고 114개 영양소를 그대로 살려 풍부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연세우유는 앞으로 중국 시장에 RTD커피 및 가공유 등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또한 중국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시음행사와 함께 디지털 마케팅도 강화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연세우유 관계자는 "연세우유가 14억 중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 새로운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승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1
손님없고 주인만 가득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그들만의 잔치’ 전락
2
오뚜기, 치즈의 맛과 풍미가 살아있는 ‘리얼치즈라면’
3
크리스피 크림 도넛, 도넛이 초콜릿을 만나다 ‘초코매니아 2’
4
롯데제과, 오감으로 즐기는 ‘구운오잉 낙지호롱구이맛’
5
제과업계, 말안장·삼각입체 등 독특한 형태 과자 뜬다
6
식품음료신문 창간 21주년을 축하합니다
7
서울디저트쇼·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SIBA 2017) 코엑스서 열린다
8
식품산업 한 번에 만나는 ‘월드식품박람회 2017’ 개최
9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SOS 스트로우’ 신제품 선봬
10
한돈자조금, 조정석·나라 앞세운 신규 광고 선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9길 20 부성빌딩 3층(한강로 2가 2-338)  |  대표전화 : 02)3273-1114  |  팩스 : 02)3273-1150  |  발행인·편집인 : 이군호
사업자 등록번호 : 106-15-6799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다 0664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군호
Copyright 2011 식품음료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nbnews@thinkfoo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