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協, ‘전통주’ 가치 재발견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
전통주協, ‘전통주’ 가치 재발견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09.1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장에서 개최
칵테일 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제공

‘전통주 가치 재발견을 위한 전문가 초청 심포지엄’이 9월 26일(화) 오후 2시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장(남양주 체육문화센터) 내 청소년수련관에서 남양주슬로라이프국제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황민영)와 한국전통주진흥협회(회장 김홍우) 공동 주최로 개최된다.

한국전통주협회는 전통주의 산업적 가치 및 문화적 가치에 대해 정책적·인문학적으로 다양하게 살펴 전통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전통주산업 및 문화 발전에 긍정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슬로라이프와 어울리는 전통주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전파 △전통주의 인문학적 접근을 통한 스토리텔링 및 콘텐츠 확보 △학계, 전문가, 산업종사자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산업발전 토대 마련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기간을 통한 마케팅으로 전통주 인지도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심포지엄은 △조성기 아우르연구소 소장의 ‘주류산업과 전통주의 정책과제와 미래 정책방향’ △남태우 중앙대학교 명예교수의 ‘불타는 물, 그 야누스적 알레고리, 알코올’의 발제를 비롯해 △김홍우 회장을 좌장으로 김종애 세계술문화박물관 리쿼리움 관장, 이효재 자연주의 디자이너, 이건 한국문화재재단 이사를 패널로 청중과 함께하는 자유 토크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심포지엄 진행과 함께 칵테일쇼와 경품 추천, 전통주 전시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협회 사무국(02-508-1235, 070-5001-6068, wesool@nate.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