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中 ‘징동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삼양식품, 中 ‘징동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7.09.2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세이프그린식품유한공사와 중국 내 총판 계약도 체결

삼양식품의 중국 수출 길이 더 넓어질 전망이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의 중국 수출과 관련하여 핵심 유통 플랫폼으로 징동닷컴을 선정하고 강소세이프그린식품유한공사를 중국 내 총판으로 하는 3자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징동그룹은 중국 내 전자상거래 시장점유율 2위인 징동닷컴의 모기업으로 2년 연속 포춘 선정 500대 기업에 포함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한국기업 유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위축되었던 양국간 경제 교류에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강소세이프그린식품유한공사는 중국 내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로 징동그룹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3자간 양해각서 체결로 삼양식품은 중국 내 불닭 브랜드의 수출 거래선을 일원화함으로써 효율적인 물류 공급망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총판 업체인 세이프의 체계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기대돼 올해 중국 수출 목표 1,000억 원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징동그룹은 삼양식품을 핵심 브랜드로 지정해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징동의 축적된 빅데이터를 삼양식품에 제공해 시장 분석 및 신제품 연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중국 시장에서 보다 안정적인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을 더욱 확대해 K-Food 열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