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해썹 시스템 알린다” 해썹인증원, 아시아 공무원 초청 연수
“한국 해썹 시스템 알린다” 해썹인증원, 아시아 공무원 초청 연수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7.11.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ICA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식품위생관련 프로그램 진행
△‘아시아 개도국 식품위생 공무원 역량강화’ 입교식에서 교육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해썹인증원이 아시아 6개국 공무원을 초청해 식품위생 교육 프로그램을 열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아시아 개도국 식품위생 공무원 역량강화 연수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수과정에 참여하는 나라는 라오스, 몰디브, 몽골,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캄보디아 등 6개 아시아 개도국으로 각 국의 식품위생 공무원 15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이하 KOICA)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한국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이해와 연수생 식품안전 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인증원은 2주간 진행할 프로그램은 이론과 현장을 조화롭게 구성했고 무엇보다 이론으로 배운 것을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의 식품안전관리체계 이해 △식품위생관리시스템 △HACCP 시스템 △국별보고 및 액션플랜 △한국 문화의 이해 등 5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실제 현장에서의 식품안전관리 사항 등을 살펴볼 현장위주 견학은 HACCP 인증업체인 죽전휴게소, 한국데리카후레쉬, 대상(횡성공장), 남양유업㈜(천안신공장) 및 ㈜풍림푸드 등 다양한 품목과 업체를 방문할 예정이다. 

장기윤 원장은“이번 연수과정은 아시아 식품안전관리의 중추 역할을 하는 핵심 인력들에게 우리나라 식품안전관리 시스템 및 관리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자리다”며 “이를 통해 각 국가의 식품안전 기반 확립과 더불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