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라면 1조8400억 시장 판도
[빅데이터 분석]라면 1조8400억 시장 판도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11.21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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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전쟁’ 오뚜기 언급량 급증…매출 증가와 비례
제품으론 신라면 1만여 건으로 1위…다른 제품 3배
인사이트코리아-본지 공동 분석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본격적인 겨울철 라면의 성수기가 왔다. 국내 라면시장은 따뜻한 국물 라면 수요가 많아지는 계절적 성수기가 도래하며 다시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하고 있다.

한국인의 라면 소비량은 세계에서 가장 높다. 세계 인스턴트 라면협회(WINA)의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 한 사람이 연간 소비하는 라면 개수는 무려 76개로 다른 나라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다. 국내 라면 시장 규모도 1998년 1조원 시장을 연 후 2016년에는 1조8442억 원 매출을 기록해 한국에서 명실 공히 인스턴트식품의 대명사로 그 자리를 보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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