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전사 역량 집중
농협,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전사 역량 집중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7.11.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와 업무협약…8억 상당 입장권 구매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과 최문순 강원도 지사는 지난 21일 서울 중구 새문안로 농협중앙회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붐업 및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과 붐업 분위기 조성 및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입장권 구매 촉진 등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 및 동참분위기 확산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농협은 이날 8억원 상당의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입장권을 구매하기로 약정하고, 농업인 조합원 및 문화소외계층 지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농협은 기부금 21억원 전달, 20억원 상당의 강원지역 농특산물을 선수촌 제공, 농지·사무소 등 경관개선, 외국인 관광객 금융편의를 위한 글로벌ATM기기 전환, 가축 전염병 예방활동 강화, 강원지역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 운영 등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할 방침이다.

김병원 회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은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열리는 국내 최초 동계올림픽으로 우리 생에 다시없는 특별한 경험인 만큼 온 국민이 힘을 모을 때”라며 “농협의 10만 여 임직원도 힘을 모아 평창올림픽이 세계인의 축제이자 화합의 장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