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축산공사, 연말 맞아 호주청정육 활용한 로맨틱 레시피 공개
호주축산공사, 연말 맞아 호주청정육 활용한 로맨틱 레시피 공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7.12.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청정우·청정램을 활용…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레시피

호주축산공사가 올 겨울 둘만의 오붓한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에게 더욱 더 로맨틱한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간편하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특별 레시피를 공개했다.

최근 온라인 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색적이고 특별한 양갈비 플래터부터 와인 안주로도 안성맞춤인 찹스테이크, 그리고 간단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쇠고기 부추양파샐러드까지, 호주청정우와 호주청정램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연인들의 연말을 더 근사하고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

1. 램갈비 플래터
양갈비는 육질이 뛰어난 부위이기 때문에 육즙을 최대로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나 구이로 요리하는 것이 적합하다. 양고기의 지방을 제거해 미리 우유에 담가 두거나, 마른 향신료와 허브 등을 활용해 양념 처리를 하면 양고기 특유의 냄새 없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 재료
호주청정램갈비 8대, 아스파라거스, 양파, 양송이버섯, 감자, 그린빈스, 마늘, 소금, 고기 양념(올리브오일 4큰술, 다진마늘 2큰술, 로즈마리 8대, 굵은 후춧가루), 원하는 소스(홀스래디쉬, 씨머스타드, 디종머스타드, 민트젤리 등)
□ 레시피
(1) 아스파라거스는 껍질을 벗기고, 양파는 큼직하게 썰고, 양송이 버섯은 반으로 자르고, 감자는 웨지로 썰어 미리 삶아놓는다. 그린빈스는 꼭지를 자로고, 마늘은 반으로 썬다.
(2) 고기 양념 재료를 반은 램갈비에 바르고, 나머지 반은 미리 손질한 채소에 발라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숙성시킨다.
(3) 달궈진 후라이팬에 채소를 넣어 익힌다. 이 때, 아스파라거스와 그린빈스는 다른 채소들이 다 익은 후에 넣고 볶아준다.
(4) 달궈진 후라이팬에 램갈비를 넣고 10~12분 정도 골고루 구워준 뒤 취향에 맞는 소스에 찍어 먹는다.

2. 척아이롤 찹스테이크
알목심이라고 불리는 척아이롤은 부드럽고 지방이 적절히 있는 부위로, 마블링이 좋아 스테이크나 구이용으로 먹기에 적합하다. 또 육질이 연하기 때문에 불고기용으로 먹어도 맛이 좋다.

□ 재료
호주청정우 척아이롤 600g, 아스파라거스,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양송이버섯, 노란 파프리카,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오일
□ 레시피
(1) 채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척아이롤을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하고 한입크기로 썬다.
(3) 올리브오일을 두른 달군 팬에 손질한 채소를 넣고 1~2분간 볶다가 고기를 넣고 소금, 후추를 뿌려 익을 때까지 골고루 볶는다. 이 때 시판용 스테이크소스를 넣고 볶아도 좋다.

3. 살치살 부추양파샐러드
쇠고기 부위 중 마블링이 가장 좋은 부위 중 하나로 알려진 살치살은 결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기 때문에 구워서 먹었을 때 입에서 살살 녹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 재료
호주청정우 살치살 600g, 영양부추, 양파, 잣, 소금, 후춧가루, 샐러드소스 (간장 3큰술, 식초 6큰술, 설탕 3큰술, 연겨자 2작은술)
□ 레시피
(1) 영양부추는 5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얇게 채썬다.
(2) 살치살은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후 소금과 후추를 뿌려 간해 놓는다.
(3) 달군 그릴 팬에 살치살을 넣어 앞뒤로 익힌다.
(4) 손질한 채소에 샐러드 소스를 넣고 골고루 버무리고 그 위에 구운 살치살과 잘게 다진 잣가루를 뿌린다.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고혁상 지사장은 “이번 연말에는 호주청정우와 호주청정램을 활용하여 레스토랑 못지않은 고급 요리를 즐기며 건강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청정한 자연에서 온 건강한 호주청정우와 호주청정램을 여러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좋은 레시피를 다양하게 개발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