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몸매관리 ‘모닝드링크’로 가볍게 시작하세요
새해 몸매관리 ‘모닝드링크’로 가볍게 시작하세요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1.0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맞아 건강한 몸매관리 위한 가벼운 아침식사 중요성 강조돼
유통업계, 건강하고 간편한 아침 위한 가벼운 ‘모닝 드링크’ 인기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다. 2018년을 맞아 신년 계획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건강한 몸매관리를 위한 아침 식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간편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닝드링크’가 주목 받고 있다.

작년 12월 5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매일 정해진 시간에 아침식사를 하면 신체의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오전에 더 활동적으로 일하게 된다. 그에 따라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 비만의 위험이 적어진다고 전했다.

이에 바쁜 아침 시간에 가볍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닝 드링크’가 주목 받고 있다.

△(왼쪽상단부터)’아몬드 브리즈’, ‘아임리얼 치아씨드 요거트’ ‘하루야채’ 3종, ‘덴마크 슈퍼 스무디’ 3종

먼저, 블루다이아몬드의 ‘아몬드브리즈’는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 식물성 음료로, 칼로리는 낮고 풍부한 영양소를 갖춰 아침에 가볍게 즐기기 좋다. 또한 우유를 마시면 속이 불편한 '유당불내증(유당 분해 능력이 없거나 약한 상태)'을 가진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시리얼, 과일 등과 함께 즐기면 더욱 든든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특히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의 경우 일반 우유 대비 1/3 정도에 불과한 35㎉의 저칼로리(190㎖ 기준)에 1일 영양소 기준치 89%에 해당하는 비타민 E와 33%에 해당하는 칼슘이 들어있어 몸매관리를 위해 운동이나 식단조절을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아몬드 브리즈’는 브랜드 뮤즈인 배우 이하늬와 함께 건강한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아침해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다논의 ‘아임리얼 치아씨드 요거트’는 국산 원유 100%로 만든 요거트에 슈퍼곡물 치아씨드로 영양과 포만감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치아씨드는 식이섬유와 오메가3 지방산, 철분,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슈퍼곡물로 꼽히는데 ‘아임리얼 치아씨드 요거트’는 치아씨드를 요거트와 함께 담아 든든하고 건강한 식사 대용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하루야채 오리지널’과 ‘하루야채 퍼플’은 100% 유기농 야채를 사용한 제품이다. 다양한 야채를 주원료로 사용해 하루 한 병으로 1일 야채권장량 350g을 충족할 수 있다. ‘하루야채 뿌리채소’는 18가지 뿌리채소와 야채를 사용해 보다 부드러운 맛으로 뿌리채소를 섭취하도록 했다.

동원F&B의 ‘덴마크 슈퍼 스무디’ 3종은 10여개 과일과 채소를 통째로 갈아 넣은 제품으로, 디톡스 효능이 있는 ‘그린푸드’, 면역 기능을 높이는 ‘옐로푸드’, 항산화 기능의 ‘퍼플푸드’가 각각 담겨있다. ‘덴마크 슈퍼 스무디 그린’은 키위·사과 등 녹색 과일에 케일·샐러리·시금치 등 녹색 채소를 갈아 넣었고 ‘덴마크 슈퍼 스무디 옐로’는 바나나·오렌지·파인애플 등 노란색 과일과 당근·호박·꽃양배추 등 채소를 더했다. ‘덴마크 슈퍼 스무디 퍼플’은 블랙베리·블루베리 등과 비트·토마토·적양파 등 채소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