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평균 구매액 2년새 78% 급증…모바일 비중 89%
대형가전 등 고관여 제품 거래액 톱10 중 7개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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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대 이상 시니어 소비자가 이커머스 시장의 “큰손” 고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프라인 구매에 익숙한 시니어들이 온라인 소비에 적응하면서 이커머스 시장의 블루오션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위메프가 9일 공개한 ‘50대 이상 고객 구매 패턴 분석 결과(2015년~2017년)’에 따르면 1인당 평균 구매액이 매년 빠르게 증가했다. 이커머스의 주요 통로인 모바일을 활용하는 5060 소비자도 크게 늘었다.
작년 50대 이상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금액은 2015년보다 78% 증가하며 전체 고객의 1인 평균 구매액 증가율(42%)을 크게 웃돌았다. 50대 이상 구매고객의 작년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65.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매출 가운데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4.5%에서 2017년 6.88%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50대 이상 고객들이 쇼핑 수단으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비중이 늘어난 것 또한 눈에 띈다. 2017년 50대 이상 고객 가운데 89%가 모바일(앱+웹)로 쇼핑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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