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동해 명물 홍게로 만든 ‘동해홍게딱지장 도시락’
CU, 동해 명물 홍게로 만든 ‘동해홍게딱지장 도시락’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1.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 홍게 딱지장을 메인 메뉴로 7가지 반찬 담아 구성

CU가 동해 명물 홍게가 딱지장으로 구성한 ‘동해홍게딱지장 도시락(4500원)’을 이달 16일 출시한다.

딱지장은 홍게 특유의 바다향과 짭조름하고 부드러운 맛이 입맛을 당겨 흰쌀밥은 물론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인기가 높다. 홍게는 영덕, 울진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동해안의 수심 700~2000m에 주로 서식하며 겨울부터 늦봄까지가 제철이다.

‘동해홍게딱지장 도시락’은 동해 청정 해역에서 잡은 홍게 등껍질의 살과 내장을 발라 만든 딱지장을 메인 메뉴로 담았다. 또한 홍게 딱지장 외에도 달콤매콤한 소스로 조린 간장찜닭과 함께 어묵볼, 계란말이, 맛살튀김, 호박&보리새우볶음 등 총 7가지 반찬으로 구성했다.

CU는 ‘동해홍게딱지장 삼각김밥(1200원)도 선보인다. ‘동해홍게딱지장 삼각김밥’은 동해, 서해의 유명 식재료를 함께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쓰오 참깨밥 속에 울진 홍게장을 넣어 깊고 진한 풍미를 더했으며 완도 김으로 감싸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황지선 MD는 “그동안 고가의 전문점에서나 즐길 수 있었던 게 딱지장을 편의점 도시락, 삼각김밥으로 만들어 1인가구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가심비를 높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도시락의 맛과 양은 물론 메뉴의 차별화까지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