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전통시장 읽어주는 책 방송’ 확대 개편
aT, ‘전통시장 읽어주는 책 방송’ 확대 개편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1.1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수원 ‘남문시장 ICT 통합방송국’서 송출

△남문시장 모바일웹.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농식품 유통 현장 지원 서비스인 ‘전통시장 읽어주는 책 방송’을 확대 개편해 올해 1월부터 수원 남문시장 ICT 통합방송국에서 휴먼라이브러리 ‘책, 그것이 알고 싶다’ 라디오 방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원 남문시장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특구로 선정되면서 남문시장 내 9개 시장이 별도로 운영하던 방송국을 통합하고 ICT 방송국(SNBC)을 개국해 상인DJ가 운영하는 라디오 방송을 시장 내 LED 전광판과 스피커 시스템으로 송출하고 있다.

읽어주는 책 방송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전문자료실 사서가 농식품 유통 현장을 직접 방문해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 형태의 휴먼라이브러리 서비스로 지난해 처음 실시한 수원 못골시장 온에어에서 총 24회 송출해 현장 상인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장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작년에 성행한 인문학 열풍을 생업에 바쁜 유통 현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어 아쉬웠는데 이런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aT는 앞으로도 더 나은 공공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로 시작하는 ‘책,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은 수원 남문시장에 상주하는 상인 1500여 명과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에 1시간 동안 운영, 남문시장 모바일웹 ‘깍쟁이 수남씨(www.수원남문시장.com)’로 실시간 청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