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재배 모든 것 ‘컴퓨터·스마트폰’으로 확인하세요”
“배 재배 모든 것 ‘컴퓨터·스마트폰’으로 확인하세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1.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배 생육·품질관리 시스템 만들어 정보 제공

△생육·품질관리 시스템.
배 재배 시 생육과 기상, 병해충 정보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배 재배농가의 고품질 과실 생산에 도움을 주기 위한 배 생육·품질관리 시스템(http://fruit.nihhs.go.kr)을 만들어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농진청 감귤연구소와 배연구소, 과수과에서 협업을 통해 구축한 것으로 지난 2016년 감귤 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올해에는 배와 사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감귤 시스템은 지난해 월 평균 462명이 접속해 총 5500여명이 콘텐츠를 활용한 것으로 나타나 감귤재배 농업인들의 영농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배 생육·품질관리 시스템은 실시간 배 생육 및 재배 정보들을 제공해 불량한 기상환경으로 고품질 과실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스템은 생육, 품질관리, 기상·기후, 병해충, 농업기술 등 총 5개의 주요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황정환 농진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앞으로 구축되는 사과 작목 시스템도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해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한 과수 토털정보 시스템을 갖춰 농가에서 보다 수월하게 농사를 짓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