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대비 비타민D 채워주는 식음료 ‘각광’
겨울철 대비 비타민D 채워주는 식음료 ‘각광’
  • 김승권 기자
  • 승인 2018.01.1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떠먹는 요거트로 비타민D 섭취,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중장년층을 위한 비타민D 함유 두유, 정식품 ‘베지밀 5060 시니어두유'
비타민D와 과일 섭취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올 겨울 한국이 러시아나 북유럽보다 더 추운 이상 한파가 이어지면서 몸을 꽁꽁 얼게 하는 칼바람 덕분에 밖에 나가기 싫은 사람들이 많아졌다. 추워서 밖에 안 나갈 경우 제일 먼저 문제가 될 수 있는 게 비타민D 부족 현상이다.

비타민D는 뼈 건강에 필수적이고 면역세포 작용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비타민 D를 충분히 보충하려면 하루 20∼30분 이상 야외활동으로 햇볕을 쬐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야외활동이 부족해지게 마련. 이럴 때 손쉽게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식음료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풀무원다논의 떠먹는 ‘아이러브요거트(I Love Yogurt)’는 한 컵에 비타민D 1일 권장 섭취량(성인 기준 10㎍)의 절반이 함유돼 있어 하루 두 컵이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다. 게다가 아기의 장에서 분리한 유익균으로 주로 인체의 선천적인 방어체계인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엘 카제이(L.. casei)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어 겨울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아이러브요거트’는 지난해 리뉴얼 출시되면서 기존의 자사 제품 대비 당 함량을 4분의 1 줄여 당에 대한 우려를 낮췄고, 프랑스 다논의 엄선된 유산균을 넣어 청정 환경에서 발효시킨 제품으로, 딸기, 복숭아, 플레인 3종으로 시판되어 주부들 사이에 인기다.

중년의 뼈 건강을 위해선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 섭취가 필수적이다. 정식품의 ‘베지밀 5060 시니어두유’는 중년의 건강을 위해 영양성분을 강화한 시니어 맞춤 두유로 뼈 건강에 좋은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두뇌 건강에 좋은 오메가-3 등을 함유해 중년의 신체 활력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게 했다.

특히, 또 단백질의 효율을 강화하기 위해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을 보강했으며, 몸 속 보호막을 형성하는 베타글루칸과 아르기닌 성분을 함유했다. 더불어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천천히 소화·흡수되는 결정과당과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해 당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트리플베리는 상큼한 베리와 고소한 땅콩이 조화를 이룬 바 형태의 제품이다. 딸기, 크랜베리, 라즈베리 등 3가지 베리를 9.1% 함유하고 있다. 제품 1개인 36g에 비타민D 1일 영양성분 기준치가 들어 있고 영양소가 풍부해 식사 대용품으로 적합하다. 베리의 상큼함을 구현해 과일 섭취가 어려운 1인 가구나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하고, 운동 후 허기질 때 가벼운 영양 보충 제품으로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