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20% ‘미용 이너뷰티’…다이어트 시장은 10조
인사이트코리아-본지 공동 분석
인사이트코리아-본지 공동 분석
미용에 대한 관심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전 연령층으로 확산되며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잡으려는 ‘이너뷰티’가 인기를 끌면서 건강미용식품 시장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너뷰티 제품은 여러 방식으로 나누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크게 ‘미용 이너뷰티’와 ‘슬리밍 이너뷰티’로 구분하고 있다. ‘미용 이너뷰티’는 피부의 노화방지 및 보습 등을 위해 히알루론산, 콜라겐, 비타민, 항산화제 등의 기능성분을 사용하며, ‘슬리밍 이너뷰티’에는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기능성분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등이 쓰인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