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우리 동네에서 빚은 ‘동네방네 막걸리’
세븐일레븐, 우리 동네에서 빚은 ‘동네방네 막걸리’
  • 황서영 기자
  • 승인 2018.01.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상면주가와 지역 양조장에서 생산된 막걸리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전통주 제조업체 ‘배상면주가’와 함께 지역 양조장에서 생산된 수제 막걸리 ‘동네방네 막걸리(1700원)’를 업계 단독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역 소규모 막걸리 양조장의 활성화와 함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우리 동네에서 직접 만든 전통주 막걸리를 보다 친숙하게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동네방네 막걸리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동네방네 막걸리는 양조장 사업주가 지역의 이름을 내걸고 직접 막걸리를 제조, 유통할 수 있도록 돕는 배상면주가의 동네방네 양조장 사업의 일환으로 생산되는 상품이다. 이렇게 생산된 동네방네 막걸리는 해당 양조장이 속해있는 지역 내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된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동네방네 막걸리는 총 8종으로 △공덕동막걸리(서울 마포구) △성수동막걸리 (서울 성동구) △의정부막걸리 (경기 의정부시) △소요산막걸리 (경기 동두천시) △상당산성막걸리(충북 청주시) △탄금대막걸리 (충북 충주시) △금오산막걸리 (경북 구미시) △보문산막걸리 (대전 동구) 등이다.

동네방네 막걸리는 지역 양조장에서 100% 국내산 쌀로 만드는 수제 막걸리로, 각 지역의 동네와 대표 명소의 이름을 딴 네이밍 뿐 아니라 각 지역을 상징하는 이미지도 막걸리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상품의 특징을 살렸다.

추상훈 세븐일레븐 주류MD(상품기획자)는 “동네방네 막걸리는 지역에서 직접 막걸리를 제조하는 소규모 양조장의 판로 개척과 동시에 우수 상품 발굴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지역 이름을 담고 있는 상품인 만큼 소비자에게 친숙하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